2023/11/22

폰켓몬 문제 설명 당신은 폰켓몬을 잡기 위한 오랜 여행 끝에, 홍 박사님의 연구실에 도착했습니다. 홍 박사님은 당신에게 자신의 연구실에 있는 총 N 마리의 폰켓몬 중에서 N/2마리를 가져가도 좋다고 했습니다. 홍 박사님 연구실의 폰켓몬은 종류에 따라 번호를 붙여 구분합니다. 따라서 같은 종류의 폰켓몬은 같은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실에 총 4마리의 폰켓몬이 있고, 각 폰켓몬의 종류 번호가 [3번, 1번, 2번, 3번]이라면 이는 3번 폰켓몬 두 마리, 1번 폰켓몬 한 마리, 2번 폰켓몬 한 마리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때, 4마리의 폰켓몬 중 2마리를 고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6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3번), 두 번째(1번) 폰켓몬을 선택 첫 번째(3번), 세 번째(2번) 폰켓몬을 ..
전국 대회 선발 고사 문제 설명 0번부터 n - 1번까지 n명의 학생 중 3명을 선발하는 전국 대회 선발 고사를 보았습니다. 등수가 높은 3명을 선발해야 하지만, 개인 사정으로 전국 대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어 참여가 가능한 학생 중 등수가 높은 3명을 선발하기로 했습니다. 각 학생들의 선발 고사 등수를 담은 정수 배열 rank와 전국 대회 참여 가능 여부가 담긴 boolean 배열 attendance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전국 대회에 선발된 학생 번호들을 등수가 높은 순서대로 각각 a, b, c번이라고 할 때 10000 × a + 100 × b + c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 주세요. 목표 선발된 학생들의 번호 (a, b, c)를 사용하여 계산된 특정 수식의 결과를..
언어의 종류 절차지향 프로그래밍 반복문 작성 후 함수 또는 메소드를 사용해서 해야할 일들을 정의 범위가 더 넓어질경우 반복문, 함수 또는 메서드로만 코드를 간편하게 정의하는데 한계가 있음 프로세스가 함수 단위 순서대로 진행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각각의 대상에게 클래스로 정의한 아이템과 동작들을 할당하여 데이터와 기능을 클래스로 캡슐화 객체지향이란? 프로그래밍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래밍 방식, 패러다임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지향의 구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에서는 모든게 객체로 구성. 먼저 서로 관계가 있는 속성과 기능들을 묶어 클래스로 정의하고, ..
크기 단위 백분율 단위(%) : 기본 크기를 100%로 놓고, 그에 대한 상대적인 크기 배수 단위(em) : 해당 글꼴(font)의 기본 크기를 1em으로 놓고, 그에 대한 상대적인 크기 픽셀 단위(px) : 스크린의 픽셀(pixel)을 기준으로 하는 절대적인 크기 크기 조절 height / width HTML 요소의 높이와 너비 기본 설정값은 auto -> 웹 브라우저가 각 HTML 요소에 맞게 자동으로 높이와 너비를 설정 설정된 너비 이하로 브라우저의 크기가 줄어들 때 해당 요소에 스크롤 바를 생성 태그등 inline 요소는 적용 되지 않음 #box{ width: 100px; height: 60px } max-width HTML 요소가 가질 수 있는 최대 너비 기본 설정값은 none 해당 HTML 요..
구구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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