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

더 크게 합치기 문제 설명 연산 ⊕는 두 정수에 대한 연산으로 두 정수를 붙여서 쓴 값을 반환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2 ⊕ 3 = 123 3 ⊕ 12 = 312 양의 정수 a와 b가 주어졌을 때, a ⊕ b와 b ⊕ a 중 더 큰 값을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단, a ⊕ b와 b ⊕ a가 같다면 a ⊕ b를 return 합니다. 제한사항 1 ≤ a, b answer2) { return answer1; } else { return answer2; } } } "" (빈 문자열) : 문자열 연결(concatenation) 자바에서 정수와 문자열을 이어 붙이려 할 때, 먼저 한쪽이 문자열이어야 한다. 빈 문자열을 사용하면, 이어 붙이려는 정수가 자동으로 문자열로..
덧칠하기 문제 설명 어느 학교에 페인트가 칠해진 길이가 n미터인 벽이 있습니다. 벽에 동아리 · 학회 홍보나 회사 채용 공고 포스터 등을 게시하기 위해 테이프로 붙였다가 철거할 때 떼는 일이 많고 그 과정에서 페인트가 벗겨지곤 합니다. 페인트가 벗겨진 벽이 보기 흉해져 학교는 벽에 페인트를 덧칠하기로 했습니다. 넓은 벽 전체에 페인트를 새로 칠하는 대신, 구역을 나누어 일부만 페인트를 새로 칠 함으로써 예산을 아끼려 합니다. 이를 위해 벽을 1미터 길이의 구역 n개로 나누고, 각 구역에 왼쪽부터 순서대로 1번부터 n번까지 번호를 붙였습니다. 그리고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할 구역들을 정했습니다. 벽에 페인트를 칠하는 롤러의 길이는 m미터이고, 롤러로 벽에 페인트를 한 번 칠하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롤..
기사단원의 무기 문제 설명 숫자나라 기사단의 각 기사에게는 1번부터 number까지 번호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기사들은 무기점에서 무기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각 기사는 자신의 기사 번호의 약수 개수에 해당하는 공격력을 가진 무기를 구매하려 합니다. 단, 이웃나라와의 협약에 의해 공격력의 제한수치를 정하고, 제한수치보다 큰 공격력을 가진 무기를 구매해야 하는 기사는 협약기관에서 정한 공격력을 가지는 무기를 구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5번으로 지정된 기사단원은 15의 약수가 1, 3, 5, 15로 4개 이므로, 공격력이 4인 무기를 구매합니다. 만약, 이웃나라와의 협약으로 정해진 공격력의 제한수치가 3이고 제한수치를 초과한 기사가 사용할 무기의 공격력이 2라면, 15번으로 지정된 기사단원은 무기점에서 ..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 문제 설명 새로 생긴 놀이기구는 인기가 매우 많아 줄이 끊이질 않습니다. 이 놀이기구의 원래 이용료는 price원 인데, 놀이기구를 N 번 째 이용한다면 원래 이용료의 N배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즉, 처음 이용료가 100이었다면 2번째에는 200, 3번째에는 300으로 요금이 인상됩니다. 놀이기구를 count번 타게 되면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금액에서 얼마가 모자라는지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세요. 단, 금액이 부족하지 않으면 0을 return 하세요. 제한사항 놀이기구의 이용료 price : 1 ≤ price ≤ 2,500, price는 자연수 처음 가지고 있던 금액 money : 1 ≤ money ≤ 1,000,000,000, money는 자연수 놀..
[PCCE 기출문제] 7번 / 가습기 문제 설명 상우가 사용하는 가습기에는 "auto", "target", "minimum"의 세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가습기의 가습량은 0~5단계로 구분되며 각 모드 별 동작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uto" 모드 습도가 0 이상 10 미만인 경우 : 5단계 습도가 10 이상 20 미만인 경우 : 4단계 습도가 20 이상 30 미만인 경우 : 3단계 습도가 30 이상 40 미만인 경우 : 2단계 습도가 40 이상 50 미만인 경우 : 1단계 습도가 50 이상인 경우 : 0단계 "target" 모드 습도가 설정값 미만일 경우 : 3단계 습도가 설정값 이상일 경우 : 1단계 "minimum"모드 습도가 설정값 미만일 경우 : 1단계 습도가 설정값 이상일 경우 : 0단계..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가 요소의 크기나 아웃라인 등을 마음대로 변경 가능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해 제공되는 속성 resize 사용자가 해당 요소의 높이나 너비를 변경 resize 속성이 설정된 요소에는 오른쪽 하단에 크기 조절 핸들 생성 핸들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사용자가 직접 요소의 크기를 조절 가능 outline-offset 해당 요소의 테두리(border)와 아웃라인(outline) 사이에 공간(offset)을 추가 아웃라인(outline)과 테두리(border)의 차이 아웃라인은 테두리의 바깥쪽에서 요소를 둘러싸고 있는 라인 아웃라인은 HTML 요소의 크기에 포함되지 않음 아웃라인은 사각형이 아닐 수도 있음 box-sizing css 테두리 영역의 크기 결정 box-box 지정한 CSS widt..
float 속성을 이용하여 버튼으로 메뉴 버튼 태그 뿐만 아니라 태그와 태그로도 만들 수 있음 button 타입의 input 요소에서 내부에 표시될 문자열은 value 속성값으로 설정 가능 button 태그 a 태그 transition-duration 속성 : 배경색과 글자의 색상까지 변경 box-shadow 속성 : 버튼에 실제와 같은 그림자 효과를 간단히 설정 disabled 속성 : 버튼을 사용하지 못함 반투명하게 보이며, cursor 속성의 속성값을 not-allowed로 설정하면, 사용이 금지된 버튼을 더욱 그럴싸하게 표현 가능 float 속성 : 버튼으로 메뉴 제작 등등 다양한 버튼 제작 가능! https://www.tcpschool.com/css/css3_expand_buttons
변형(Transform) HTML 요소의 동작, 회전, 크기 변경, 기울기 조절 2D 변형(transform)과 3D 변형(transform) CSS 좌표 체계 기준점 :브라우저의 왼쪽 상단 Z축은 : 입체적인 방향, 모니터를 바라보는 방향을 가리키는 좌표축 2D 변형(transform) 2D transform 속성 transform 요소에 2D 또는 3D 변형(transform) 적용 transform-origin 요소에 변형(transform)을 적용하는 변환 중심 설정 2D transform 메소드 translate() 현재 위치에서 해당 요소를 주어진 x축과 y축의 거리만큼 이동 주어진 거리가 양수이면 해당 축의 양의 방향으로, 음수이면 해당 축의 음의 방향으로 이동 matrix(n,n,n,n,n..
CSS 링크 link 링크의 기본 상태 사용자가 아직 한 번도 해당 링크를 통해 연결된 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visited 사용자가 한 번이라도 해당 링크를 통해 연결된 페이지를 방문한 상태. hover 사용자의 마우스 커서가 링크 위에 올라가 있는 상태 active 사용자가 마우스로 링크를 클릭하고 있는 상태 focus 키보드나 마우스의 이벤트(event) 또는 다른 형태로 해당 요소가 포커스(focus)를 가지고 있는 상태 CSS 리스트 list-style 모든 list-style 속성을 이용한 스타일을 한 줄에 설정 list-style-type 리스트 요소의 마커(marker)를 설정 list-style-image 리스트 요소의 마커로 사용할 이미지를 설정 list-style-posi..
CSS 배경 background background 속성을 이용한 스타일을 한 줄에 설정 background-color 해당 HTML 요소의 배경색을 설정 background-image 해당 HTML 요소의 배경으로 나타날 배경 이미지를 설정 설정된 배경 이미지는 기본 설정으로 HTML 요소 전체에 걸쳐 반복되어 나타남 배경 이미지를 사용할 때에는 이미지가 본문의 텍스트를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 하나의 요소에 여러 개의 배경 이미지를 설정 가능 각각의 배경 이미지는 쉼표(,)로 구분되며, 스택(stack)처럼 차례대로 쌓임 배경 이미지들 간의 순서는 가장 처음 명시된 이미지가 가장 위에 나타남 즉 가장 나중에 명시된 이미지가 가장 아래쪽에 위치 background-repeat 배경 이미지를 수평이나 수직 ..
그림자 효과 text-shadow 텍스트에 그림자 효과 그림자가 시작할 x축과 y축의 상대 위치를 명시하고, 그림자의 흐린 정도를 나타내는 blur 값을 명시 text-shadow: 그림자의x축값 그림자의y축값 blur값 색상값; box-shadow HTML 요소에 그림자 효과 그림자가 시작할 x축과 y축의 상대 위치를 명시하고, 그림자의 흐린 정도를 나타내는 blur 값을 명시 box-shadow: 그림자의x축값 그림자의y축값 blur값 색상값; https://www.tcpschool.com/css/css3_module_shadows
그래디언트 선형 그래디언트(linear gradients) 적용된 HTML 요소에 선형으로 그래디언트(gradient) 효과를 적용 최소한 두 개 이상의 색상 지정점이 필요 색상 지정점에는 그래디언트 효과로 그 사이의 색상 표현을 부드럽게 전환해주고 싶은 색상을 명시 가장 먼저 정의된 색상 지정점이 시작점이 되며, 그 후로는 마지막 지정점까지 차례대로 그래디언트 효과가 적용 background: linear-gradient(진행방향, 색상지정점1, 색상지정점2, ...); 진행방향 top, right, bottom, left 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도 설정 가능 기본 진행 방향 :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진행 각도로 명시하여 설정할 경우 기준 각도인 0도는 아래쪽에서 위쪽으로의 진행을 의미 각도가 양수일 때는..
구구르밍
'2023/11 글 목록